퍼피 플레이타임 'Poppy Playtime' 챕터2 공략 - 3
스팀 'Steam' 공포게임 퍼피 플레이타임 'Poppy Playtime' 챕터2 세 번째 공략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놀후입니다.
퍼피 플레이타임 'Poppy Playtime' 챕터2의 마지막 글이 되겠네요. 바로 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마지막 '마미롱 레그'를 상대해야할 시간입니다. 자기가 준비한 게임을 모두 깨서 그런지 매우 화가난 상태입니다.
술래잡기를 하려는 생각인지 도망치라고 카운트를 합니다. 빠르게 쫒아오지 않으니 천천히 잘 찾아가주세요.
길을 찾던 중 빨/파/노/초 레버가 나오는데 기재한 순서대로 내려야 합니다. 힌트는 천장의 손잡이를 타고 올라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이라 적힌 배터리에 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2번/3번/4번이 있는데 전선의 색을 숫자순으로 내리면 됩니다. (정답은 빨/파/노/초 순입니다.)
레버 기믹을 풀고나면 문이 열리는데 쭈욱 들어가다보면 '마미롱 레그'가 앞에서 나타나며 추격합니다. 뒤로 돌아와 힌트가 있던 곳으로 올라가 숨어주면 됩니다. '마미롱 레그'가 사라지면 다시 통로로 들어가줍니다.
앞으로 들어가다보면 철을 구울때 사용하는 가마솥같은 기계가 보이는데 좌측 선반에서 태엽을 얻은 후 2층 끝으로 가면 가마솥 우측에 껴줄 수 있습니다.
문을 열어놓은 상태로 전력을 넣어주면 불길이 잠시 치솟으며 안에서 또 다른 태엽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마솥에서 뒤를 돌면 태엽을 설치가 가능한데 설치하면 문이 열립니다.
문을 열고 이동하면 또 '마미롱 레그'가 앞에서 등장하며 쫒아오는데 가마솥 안으로 들어가주면 추격에서 피해갈 수 있습니다. 다만 가마솥으로 들어가기 전에 전력을 꼭 공급해준 후 들어가야 불길이 치솟으며 우리를 지켜준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마미롱 레그'에게 벗어나셨다면 다시 문으로 들어가서 직진하다보면 레버가 보입니다. 레버를 당겨주면 '마미롱 레그'와의 최종전이 시작됩니다.
최종전에서 주의할 사항은 초반부 밝은 문을 여는 부분에서 드럼통이 랜덤으로 등장해 문을 막고 있는 경우 억까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수관을 들어갈 때 약간씩 끼는 형상이 있습니다. 마지막 '마미롱 레그'의 최후는 너무 잔인해서 짤려버렸습니다.
이제 계단과 길을 타고 지난 스테이지들을 지나다보면 조종실이 나오는데 위 쪽에 '퍼피'가 붙잡혀 있습니다. 그랩팩을 이용해 풀어주면 집으로 데려다 준다며 기차로 가라고 합니다.
기차로 가면 '마미롱 레그'에게 받았던 힌트를 이용해 퍼즐을 푸는 내용이 나오는데..
인형을 순서대로 맞추고 색상을 동일하게 바꾸고 숫자의 순대로 눌러주라는 힌트입니다.
이렇게 맞춰놓고 순서대로 누르면 기차가 출발합니다.
기차를 타고 좌측으로 가면 집으로 갈 수 있지만 '퍼피'가 갑자기 노선을 변경하며 말합니다. 갇혀 있던 자신을 자유롭게 해준 사람은 처음이며 함께 하고 싶기에 보내줄 수 없다는 말을.. 그리고 기차가 폭주하며 전복해 버립니다.
집에 돌아가지 못한 채 3챕터를 예고하며 전복된 기차안의 모습을 보여주며 막을 내립니다.
1챕터와는 다르게 2챕터는 퀄리티와 더욱 커진 분량 때문에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마지막에 기차를 타며 '퍼피'의 이야기를 들으며 아차?!싶었는데 역시 악역이었네요. 다음 3챕터의 스토리가 매우 궁금해집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