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eam/기타게임

힐 'HEAL' 노인의 무의식의 여정을 그린 힐링인 척하는 공포게임 공략

by 놀후 2022. 8. 13.
반응형

스팀 'Steam' 퍼즐 어드벤처 게임 'HEAL'에 대한 공략 포스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놀후입니다.

 

첫 대표이미지만 보면 힐링을 시켜줄 것 같은 이 게임은 미스터리 퍼즐 방 탈출 게임입니다. 그리고 살짝 공포스럽기도 하죠! 최근 이런저런 공포게임을 하며 지친 저에게 힐링을 시켜주자는 느낌으로 시작했는데 공포스러운 BGM이 절 반겨주더군요..

 

한 할아버지의 기억을 바탕으로 무의식 속에서의 여정을 담은 어드벤처 / 퍼즐 / 미스터리 / 방 탈출 게임이며 디스트레인트 시리즈의 개발자인 Jesse Makkonen이 제작하였으며 1~2시간의 플레이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팀'Steam'에서 7,500원에 판매 중이며 한번씩 할인을 해줍니다.

 


이 게임은 7개의 챕터가 있으며 퍼즐게임에 다소 약하신 분을 위해 공략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챕터. 삭막 파트1

 

 

어둡고 허름한 집에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공략에 앞서 이 곳에 나오는 퍼즐들은 각각의 퍼즐에 힌트가 될 수 있기에 숫자와 같은 것은 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4곳에 위치한 빗장을 하나하나 빼주시면 되는데 당기는 길이는 랜덤이며 길이를 맟추면 네모난 곳에 아까와는 다른 표시가 되며 다 맞춘 후 덮개를 드래그하면 힌트가 나옵니다.

 

(B / 35 외워줍니다.)

 

 

문의 틈을 보면 힌트가 보입니다. (R / 220도 외워줍니다.)

 

 

상자 뒤로 숨어주면 G / 25+25가 표기되는데 합친 값인 50으로 외워줍니다.

 

 

여태껏 모았던 힌트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R 220 / G 50 / B 35가 되겠군요!

 

 

전 퍼즐을 맞추면 왼쪽에 액자가 등장하는데 그림을 맞추면 또 다른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액자에서 얻은 힌트를 생각하며 시계를 조작하시면 됩니다. 모든 퍼즐을 다 클리어하시면 잠겨있던 문이 열리고 들어가면 2챕터가 시작됩니다.

 


2챕터. 삭막 파트2

 

 

비슷한 스테이지지만 퍼즐이 조금 더 어려워집니다.

 

 

빗장을 풀고 보라색 숫자를 확인하면 1 , 2 , 3 , 4로 표기되며 숫자판을 살짝 우측으로 움직이면 노란색 숫자가 보입니다. 보라색 숫자의 순서대로 노란색 숫자를 대입하면 됩니다. ( 5 / 5 / 1 / 8 )

 

 

전화기에 숫자를 입력하면 각도와 함께 숫자 3의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뒤늦게 깨닫고 3개의 힌트롤 찾은 상태였습니다.

 

 

금고를 여는 느낌으로 위의 동전같은 물건을 좌우로 돌려 맞추는 방식입니다. 첫 번째 숫자를 맞췄다해도 우측으로 갈지? 좌측으로 갈지?를 시도해보며 외워면서 푸시면 됩니다.

 

1 / 9 / 2 / 6의 숫자를 전화기에 입력해줍니다.

 

 

상자 뒤로 숨으면 또 다른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의 틈을 조사하면 또 다른 힌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각도 힌트 3개를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이전에 얻은 힌트를 숫자 순대로 각도를 맞춰줍니다. 퍼즐을 맞추시면 4086의 힌트를 얻을 수 있으며 전화기에 입력을 해줍시다.

 

 

모든 힌트를 입력했다면 좌측 막대가 모두 빠지며 문이 등장합니다. 이 문으로 나가면 챕터2가 끝나게 됩니다.

 


3챕터. 순환

 

 

3챕터에서는 갑자기 분위기가 바뀝니다. 이제부터가 힐링의 시작인가?라고 생각했지만..

 

 

중앙에 위치한 돌림판을 보면 특정 시간대의 그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다가 본 여러 판의 그림에 따라 시간대를 맞춰야 풀 수 있습니다. 일단 좌측 하단에 위치한 밤부터 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대에 따라 주변의 날씨나 시간대가 변하니 참고해주세요!

 

 

밤의 퍼즐은 두개입니다. 해단 그림을 찾아 맞춘 후 열면 퍼즐의 시작이죠. 이번 퍼즐은 모든 버튼에 불을 켜야 하는데 횟수 제한이 있습니다. 진짜 못 맞추겠다면 위의 순서를 확인해주세요.

 

 

두 번째 아침의 퍼즐을 시작해봅시다. 돌림판에 가서 아침 그림에 화살표를 이동시켜 줍시다. 아침도 2개의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첫 번째 퍼즐은 공을 중앙에 위치한 구멍으로 이동시키는 것인데 아래의 화살표를 길게 클릭하여 나온 숫자만큼 이동합니다. 인형뽑기 기계를 연상하시면 편하리라 생각됩니다.

 

 

두 번째 퍼즐은 작은 세개의 구체를 각 구멍에 넣어줍니다. 초록색 구체는 길게 클릭 / 노란색 구체는 클릭 후 드래그 / 빨간색 구슬은 빠르게 연타하시면 구멍에 맞게 구체가 커집니다.

 

 

돌림판으로 돌아가 오후의 그림에 화살표를 위치시킵니다. 여기도 두 개의 퍼즐이 있습니다.

 

 

이번 퍼즐은 그림 맞추기입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하나하나 움직여가며 맞추시면 됩니다.

 

 

마지막은 저녁입니다. 돌림판에서 저녁 그림에 화살표를 이동시켜 줍시다. 저녁의 경우 하나의 퍼즐?로 되어 있는데 이전에 모든 퍼즐을 클리어하셔야 하는 마지막에 해야하는 퍼즐입니다.

 

 

레버를 밑으로 내렸다가 올리면 다음 챕터로 가는 문이 나옵니다.

 


4챕터.  분투

 

 

이번 챕터는 동굴에서 진행됩니다. 다른 챕터와의 차이점은 가는 방향이 관건이라는 것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우측으로 향해주면 상자가 보이는데 숨어주면 좌측으로 가라고 알려줍니다. 이후 무시하고 우측으로 가더라도 같은 길이 반복됩니다. 좌측으로 이동하면 책상에 기계가 보입니다.

 

 

좌측 기계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화살표가 보이는대로 드래그하면 6개의 버튼을 순서대로 눌러줍니다. 아래와 중앙에 레버를 이미지처럼 움직여 톱니바퀴를 맞물려준 후 처음 화살표가 그려진 덮개를 닫아주면 에너지?가 공급됩니다.

 

이후 좌측 기계로 에너지를 공급했다면 우측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상자를 열면 인형이 있는데 밑에 버튼을 누르면 인형이 춤을 추며 클리어하게 됩니다.

 

 

이제 우측으로 이동해주면 점점 주위가 밝아지며 피아노를 치는 사람이 등장합니다. 대화를 하면 다음 챕터로 이동됩니다.

 


챕터5. 남아있는 것 파트1

 

 

다시 집안으로 이동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책장이 보이는데 우측 이미지처럼 맞춰주면 버튼이 등장합니다. 눌러주는 것인지 본능적으로 눌렀는지 기억이 안나네요..

 

 

책장의 퍼즐을 클리어하면 액자가 등장하는데 좌측 전선 퍼즐의 힌트입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링을 맞추는 퍼즐입니다. 유저마다 다르게 진행되겠지만 개인적으로 5 / 1 / 2 / 3 / 4 순으로 차근차근 맞추었습니다. 바코드의 힌트가 등장합니다.

 

 

상자 뒤로 숨으면 두번째 바코드 힌트가 등장합니다.

 

 

문의 틈을 엿보면 세 번째 힌트가 나옵니다. 안타깝게도 네 번째 힌트는 못찾고 무식하게 하나하나 찍어서 확인했습니다.

 

 

이전의 힌트는 이것을 맞추기 위한 것인데 위의 그림처럼 맞추면 됩니다.

 

 

모두 클리어하면 4개의 버튼에 불이 들어오고 핸들을 돌릴 수 있게 됩니다. 다만 전에 만났던 퍼즐과 같이 우측이나 좌측으로 정해진 만큼 움직여야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문을 열 수 있게 되며 챕터5가 끝납니다.

 


챕터6. 남아있는 것 파트2

 

 

이번 챕터는 누군가 사는 듯한 허름한 집이군요.

 

 

시작하자마자 보이는 문 틈을 보면 힌트가 보입니다.

 

 

그림을 맞추는 퍼즐인데 근처의 상자 뒤에 숨으면 퍼즐의 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번 퍼즐은 돌려서 맞추는 퍼즐입니다. 클리어하면 힌트를 얻게 됩니다.

 

 

화면의 크기와 영상의 크기를 맞추는 퍼즐입니다. 우측의 돌리는 것?으로 조금씩 맞춰가시면 됩니다.

 

 

위의 퍼즐을 모두 클리어하면 작동하지 않던 기계가 작동합니다. 이전의 돌리며 맞춘 퍼즐의 힌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기계의 퍼즐을 풀면 빨래가 걷히며 아까와 비슷한 퍼즐이 나옵니다. 돌리며 맞춘 퍼즐의 눈끔과 위치를 똑같이 맞히면 됩니다. 클리어 후 갑자기 전등이 꺼지며 다음 챕터로 이동됩니다.

 


챕터7. 우리를 기억하세요.

 

 

마지막 챕터는 퍼즐없이 마무리되는 챕터입니다. 우측으로 걸어가줍시다.

 

 

피아노가 보이며 노인은 연주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과거에 대해 회상하는 듯한 장면이 연출되며 엔딩을 맞이합니다. 추가로 피아노에 적힌 4개의 숫자를 기억하신 후 챕터2로 돌아가 전화기에 입력하면 도전과제 하나가 클리어됩니다.

 

이것으로 공략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뵈도록 하죠!

반응형

댓글